본문 바로가기
마로이여행

[속초여행] 거진항 회로 배 채우는 집 해동 횟집

by 마블리정 2022. 11. 22.
반응형

거진항에서 찾은 횟집 

저희가 속초로 여행 간 이유는 낚시를 하러 갔습니다. 그런데 가는 날이 장날인 건지 갑자기 비가 많이 와서 취소하고 회나 먹고 오려고 횟집을 찾던 중 알게 된 횟집입니다. 홍보 아니고 제 돈으로 사 먹고 온 후기입니다. 일단 처음에는 어떤지 몰라 식당 사진을 못 찍었어요 나오다가 찍는 다는걸 술을 먹고 깜박했네요 다른 블로그 보시면 사진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해동 식당은 영화 신세계에 나왔던 식당이네요 영화 출연 식당 인지도 모르고 갔습니다. 그냥 비를 피해서 간 거뿐인데 유명한 식당인지 몰랐어요 우선 이곳은 꼭 비 올 때 가셔야 합니다 너무 운치 있고 술이 술술 넘어갑니다. 밖에 빗소리 들르면서 술 한잔에 회를 먹으니 정말 힐링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메뉴를 보면 시가라는 글이 많이 보이는데 제가 그냥 추천하는 건 모둠회 드십시오 가성비가 좋더라고요 솔직히 엄청 몸값 비싼 회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평범한 회를 좋아하시면 만족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거진항 해동 횟집

곁들이찬에 문어숙회가 나온다

저는 스키다시보고 가는 성향은 아니라 솔직히 초장집을 더 선호합니다. 회를 먹으러 가서는 회로 배 채우자는 성향인데 해동 횟집은 먼저 소주 한잔 하시라며 문어숙회를 주시더라고요 매일 나오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간 날에는 숙회가 나와서 1차로 문어숙회에 소주 한잔 하고 기다렸답니다. 저희가 시킨 메뉴는 무늬오징어 , 모든 회 대자, 물회 이렇게 시켰습니다. 

해동횟집

뼈째회가 살짝 들어간 물회

드디어 저희가 시킨 메뉴 중에 물회가 나왔습니다 물회 맛은 평범합니다. 소면도 주시고 양은 많이 나옵니다. 경상도식 이런 느낌이 아니라 새콤달콤한 소스에 배랑 뼈째회가 맛있게 씹히는 물회더라고요 저는 호불호 중에 호에 속했습니다, 제깁엔 괜찮았어요 물회를 먹을 때는 물회에 소면은 넣지 말고 소면에 물회를 넣어 드셔야 더 맛이 납니다 전에 낚시할 때 선장님이 알려주신 비법입니다.

거진항 해동횟집

모둠회 대자 양이 어마어마하다

이제 저희가 애타게 기다린 모든 회가 나왔습니다. 거진항 해동 횟집이 좋은 이유가 밑에 얼음이나 천사채를 깔지 않고 그냥 돌판에 주신답니다. 양이 많아 보이게 하지 않았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실제 양이 어마어마했습니다. 또한 양념잘도 직접 막장 느낌 장을 주시는데 거기에 콕 찍어  먹으니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모듬회 대자는 회 4가지가 나오는데 저는 세꼬시를 너무 좋아해서 세꼬시를 먼저 다먹고 나머지 회도 먹었답니다. 회만 봐도 배가 불렀답니다. 

거진항 해동횟집

한국인은 꼭 먹어야 하는 매운탕

이 매운탕이 나오고 저희는 모두 소리를 질렀답니다. 정말 이게 회를 먹고 나오는 서더리탕이 맞는지요?? 냄비 크기부터가 어마어마 했습니다. 맛은 안 먹어봐도 아시겠죠??  사장님이 오래 푹 끓여 놓으신 매운탕입니다. 양념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셔서 얼마나 맛있던지 정말 최고였어요 소주가 그냥 절로 넘어가는 맛이었습니다 비가 오는 날 회에 소주에 매운탕까지 먹으니 정말 누구도 부럽지 않았답니다. 이런 게 행복이다 했답니다.  거진항에 가시면  해동 횟집 가보셔요 맛도 있고 양도 푸짐한 곳이 랍니다. 다음번에 거진항에 유명한 물횟집 소개해 드릴게요 

반응형

댓글